네이버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보았다.

내 이야기 2006. 11. 30. 20:43 Posted by 발해지랑

너무도 광고성 댓글이 달려서 참다참다 못해 네이버에 문의해 보았다.

질문제목 : 불량 덧글에 관하여....
접수시각 : 2006년 11월 28일 18:21:08
요즘 따라 자주 상업성 & 화상채팅 & 인터넷 도박을 권유하는 덧글이 자주 달리더군요.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떤 해결책을 가지고 계신지 듣고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한 사용자가 똑같은 내용의 덧글을 다수 올릴 때 제재하는 방법이나,
특정 단어를 여러 블로그의 덧글에 사용할 때 제한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만

네이버 측에서는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계시고,
과연 광고성 덧글을 제한할 의지가 있으신지 궁금하군요.

답장 기다리겠습니다.

라고 말이다....

그러자 오늘온 메일 내용....

안녕하세요. valhae0810고객님!
즐거운 지식 세상 네이버 상담원 *** 입니다.

불량 덧글이 있어 문의 주셨는지요?

네이버에서는 운영원칙에 명시한 불량 게시물로부터
회원님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불량게시물이 발견되는 모든 카페에 동일한 원칙하에 조치하고 있으나
미처 조치되지 못한 채로 남아있는 게시물이 있을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고객님께 불쾌감을 드렸다면 깊은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우 해당 게시물이나 운영을 하고 있는 페이지의 URL과 ID를
자세히 기재하여 신고하여 주시면 확인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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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는 답장을 받았지만....
밑에 만족 불만족과 그에 대한 의견을 쓰는 곳에 아무리 "확인"을 눌러도
갔다는 말이 없어서다시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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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성의없는 답변을 하시는군요.
제가 말씀 드린 것은 카페가 아닌 블로그였으며,
님이 보내신 내용은 '내용에 따라 비슷한 형식의 메일을 보낸다'는 대충대충
정신을 저에게 가르쳐 주신 것이라는 것을 말곤 저에게 어떤 도움이 되었을까요?

더구나 우리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못 찾는 것이 있을 수 있고
니가 보고 있는 것은 우리가 열심히 하지만 미처 발견 못한 것이니
나머지는 니가 알아서 해라

라는 뜻이죠?

저는 제가 생각한 방법까지 알려드렸는데
그 방법에 대해선 일언반구도 없으시군요.
(아무리 뭐해도 "님이 생각해 주신 방법도 생각해 보겠습니다'
정도는 써야 하는 것 아닐까요?)

똑같은 형식의 답변을....
누구에게나 보내는 것을 받았다고 해서
전혀 기쁘진 않습니다.

업계 최고라는 인식이 언제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성의 있는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라고 메일을 또 보냈는데 어떤 답변이 올지....

12월 2일 온 답장....

안녕하세요. valhae0810고객님!
즐거운 지식 세상 네이버 상담원 ### 입니다.

고객님, 불량 블로그 때문에 추가로 문의 주셨지요?

먼저, 다른 사용자의 불량 행위로 인해 고객님의 심기가 불쾌하게 되신 점,
대신하여 사과 드리겠습니다.


현재 네이버는 24시간 모니터링 및 신고접수를 통해 발견되는 광고 덧글에 대해
아이디 영구 이용정지 및 블로그 이용 제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근절하기 위한 방안을 여러 방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보다 신속한 조치로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불량 덧글이 확인될 경우, 아이디와 페이지 주소를 알려주시면
검수하여 이용약관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경우 경고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만, 앞으로 더욱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따끔한 지적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뭐 상담원이 할 수 있는 것이야 여기까지겠지..

이 상담원이 보고가 어디까지 갈지가 문제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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